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페이코 친구코드
- Flutter
- 자바
- 페이코 초대코드
- C
- php
- php 프로그래밍
- JAVA SPRING
- 플러터
- Java
- php 프로그래밍 입문 연습문제
- 페이코 추천인코드
- C언어
- SWEA
- 파이썬
- php 프로그래밍 입문 3판
- php 프로그래밍 입문 예제
- 플러터 개발환경 설정
- php 프로그래밍 입문 솔루션
- php 프로그래밍 입문
- 한정 분기
- programmers
- 스프링
- 백준
- php 프로그래밍 입문 문제풀이
- 자바 스프링
- spring
- 페이코 추천인
- 배열
- 최단 경로
Archives
- Today
- Total
11-07 11:40
ImJay
[파이썬/Python] 백준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 본문
반응형
[파이썬/Python] 백준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
문제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. 그렇게 해서,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, 유저의 방무가 20이라면, 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%를 무시하게 되므로,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. 즉, 160이 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가 됩니다.
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a, 유저의 방무를 b라고 할 때,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.
해설
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 = 몬스터의 방어율 - 몬스터의 방어율 * 유저의 방어율 무시 수치(%)
a = 몬스터의 방어율, b = 유저의 방어율 무시 수치라고 하면,
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 = a - a * b * 0.01 이다.
코드
a, b = map(int, input().split())
print(1) if a - a * b * 0.01 < 100 else print(0)
풀이
1. a, b 값을 입력 받는다.
a, b = map(int, input().split())
2. 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작은 경우 1, 크거나 같을 경우 0을 출력한다.
print(1) if a - a * b * 0.01 < 100 else print(0)
- 삼항연산자는 조건이 참일 경우와 거짓일 경우를 구분하여 원하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다.
[true_value] if [condition] else [false_value]
반응형
'Solved.ac - Python > Bronze V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파이썬/Python] 백준 25311번 UCPC에서 가장 쉬운 문제 번호는? (0) | 2022.12.04 |
---|---|
[파이썬/Python] 백준 25304번 영수증 (0) | 2022.12.04 |
[파이썬/Python] 백준 25083번 새싹 (0) | 2022.12.04 |
[파이썬/Python] 백준 24900번 한별찍기 (0) | 2022.12.03 |
[파이썬/Python] 백준 24736번 Football Scoring (0) | 2022.12.02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