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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Jay

[BOJ/Java] 16919. 봄버맨 2 본문

알고리즘/BOJ - Java

[BOJ/Java] 16919. 봄버맨 2

ImJay 2024. 2. 4. 16:5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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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BOJ/Java] 16919. 봄버맨 2

 

16919번: 봄버맨 2

첫째 줄에 R, C, N (1 ≤ R, C ≤ 200, 1 ≤ N ≤ 109)이 주어진다. 둘째 줄부터 R개의 줄에 격자판의 초기 상태가 주어진다. 빈 칸은 '.'로, 폭탄은 'O'로 주어진다.

www.acmicpc.net


풀이

package edu.ssafy.im.BOJ.G3.No16919;

import java.io.*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       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        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
        // 입력 받기
        String input = br.readLine();
        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input);
        int r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int c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int n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
        char[][] graph = new char[r][c]; // 격자판을 나타내는 배열
        char[][] original = new char[r][c]; // 초기 상태를 저장하는 배열

        // 격자판 초기 상태 입력 받기
        for (int x = 0; x < r; x++) {
            String row = br.readLine();
            for (int y = 0; y < c; y++) {
                graph[x][y] = row.charAt(y);
                original[x][y] = row.charAt(y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// N이 2 이상인 경우에 대한 처리
        if (!(n == 0 || n == 1)) {
            n %= 4; // 주기성을 갖도록 N을 4로 나눈 나머지 계산
            n += 2; // N이 2 이상이면 2를 더해줌
            int[][] direction = { { 0, 0 }, { 1, 0 }, { -1, 0 }, { 0, 1 }, { 0, -1 } }; // 인접한 네 칸을 나타내는 방향 배열

            // 시간이 흐르는 동안의 상태 변화 처리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= n; i++) {
                if (i % 4 == 2 || i % 4 == 0) { // 폭탄을 설치하는 경우
                    for (int x = 0; x < r; x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for (int y = 0; y < c; y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graph[x][y] = 'O'; // 모든 칸에 폭탄 설치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 else { // 폭탄이 폭발하는 경우
                    for (int x = 0; x < r; x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for (int y = 0; y < c; y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original[x][y] == 'O') { // 폭탄이 있는 위치인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or (int d = 0; d < 5; d++) { // 인접한 네 칸을 탐색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nt newX = x + direction[d][0]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nt newY = y + direction[d][1]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0 <= newX && newX < r && 0 <= newY && newY < c)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graph[newX][newY] = '.'; // 인접한 칸 파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// 현재 상태를 original 배열에 저장
                    for (int x = 0; x < r; x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System.arraycopy(graph[x], 0, original[x], 0, c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// 결과 출력
        for (int x = 0; x < r; x++) {
            for (int y = 0; y < c; y++) {
                sb.append(graph[x][y]);
            }
            sb.append("\n");
        }
        System.out.print(sb);
    }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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